바캉스 필수 아이템, 헬렌카민스키의 인기 라피아 모자 관리법

여름, 휴양지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아이템은 라피아 모자다.

자연스러운 컬러와 촘촘하게 짜여진 핸드메이드 패턴으로 우아하게 퍼지는 챙이 얼굴에 음영을 주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스타일을 더해줍니다.

여름 스타일링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에요. TV 속 시골 예능 프로그램에서 여자 연예인들이 입는 가게에서 파는 밀짚모자가 대부분 헬렌카민스키 모자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요즘 그 브랜드는 도대체 뭐야? 밀짚모자 하나에 수십만원이 드는 브랜드의 이야기와 제작 과정, 인기 제품, 라피아 관리 방법까지 함께 살펴보자.

헬렌 카민스키 스토리| 사진출처 : helenkaminski.co.kr

헬렌 마리 카민스키(Helen Marie Kaminsky)는 헬렌 카민스키(Helen Kaminsky)의 창립자입니다.

1983년에 그녀는 아이들의 피부를 태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라피아 모자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작은 부티크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최초의 ‘Classic 5’ 라피아 모자, 헬렌 마리 카민스키(Helen Marie Kaminsky)

캔버라 마누카에 있는 한 가게에 모자 한 개를 두고 왔는데 집에 오기도 전에 팔렸습니다.

가게 주인은 오후에 다섯 개를 팔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Helen Marie Kaminski, 창립 디자이너

지속 가능한 천연 소재에 대한 Helen의 관심은 그녀를 세계 최고의 라피아가 재배되는 마다가스카르 섬으로 이끌었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전용 공예 작업장을 설립했고, 1990년에 전통적인 파푸아뉴기니 빌룸 가방에서 영감을 받은 헬렌 카민스키의 첫 번째 디자인이 제작되었습니다.

라피아백 ‘삭’이 출시되었습니다.

1년 후 그녀는 호주 픽턴에서 모자를 만들고 있던 John Roxburgh와 Kimber Darling을 만나 Helen Kaminski Co., Ltd.를 설립했습니다.

Helen Kaminski는 전문 모자 브랜드로 변신하여 1993년 일본으로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1996년, 2001년 한국, 대만에서는 2004년 핸드백 컬렉션, 2005년 남성 모자 컬렉션 KAMINSKI를 성공적으로 론칭했습니다.

2007년 헬렌카민스키는 미국 모자회사인 볼만(Bollman)으로부터 인수되었고, 브랜드 디렉터인 킴버 달링(Kimber Darling)은 성공적으로 브랜드를 이끌었습니다.

호주 시드니에 본사가 있습니다.

예. 지난 30년 동안 우리는 한 국가에서 한 가지 색상과 스타일로 시작하여 현재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색상과 수백 가지 디자인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킴버 달링(Kimber Darling) 전무이사

현재 전 세계 5대륙 25개국에 판매되고 있으며, 호주, 영국, 프랑스, ​​미국, 일본, 한국의 백화점과 부티크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클래식 5’ 개봉 이후 많은 할리우드 배우들이 헬렌 카민스키를 사랑했다.

이름을 알 수 있는 여배우들입니다.

니콜 키드먼, 신디 크로포드, 드류 베리모어, 안젤리나 졸리, 셀마 헤이엑, 로난 키팅, 아말 클루니, 앤. 이 라피아 모자는 해서웨이(Hathaway)와 메리 애슐리 올슨(Mary Ashley Olsen)을 비롯한 전 세계 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착용해 왔습니다.

헬렌카민스키의 기원은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하려는 어머니의 사랑이었습니다.

라피아 모자는 친환경적이지만 최고 품질의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당시 헬렌카민스키의 우아하고 독특한 디자인은 오늘날에는 기본이자 스탠다드가 된 라피아 모자가 된 것 같습니다.

헬렌카민스키는 강한 햇빛을 우아하게 차단하고 싶다면 꼭 선택하고 싶은 라피아 모자 브랜드다.

이제 40주년을 맞이하는 헤리티지를 지닌 브랜드이니 쉽게 구할 수 없는 높은 소매가에도 여성들의 위시리스트에 올라 있는 듯하다.

라피아 모자 제작 과정HELEN KAMINSKI헬렌 카민스키는 쓰나미로 큰 피해를 입은 스리랑카의 한 마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 이 공방은 400명 이상의 장인을 양성하여 라피아를 만드는 2,000명 이상의 장인 네트워크로 발전했습니다.

마을 내에서 하나의 훈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사람들에게 라피아를 땋거나 뜨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몇 주간의 집중 교육을 받은 후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할 수 있습니다.

학습과 훈련을 통해 마을 사람들은 장인으로 변신하고,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갖고, 안정적인 수입을 얻습니다.

이는 지속 가능하고 긍정적인 순환입니다.

모자 하나를 완성하려면 18,000바늘 이상이 필요하며, 3일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힘든 과정을 통해서만 완벽한 라피아 모자가 탄생할 수 있습니다.

헬렌카민스키는 장인정신과 지구를 생각하는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대판 노예 제도가 없는 공급망을 만들고 모든 사람이 공정한 근무 조건에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자재를 사용하고 제품을 생산하여 탄소배출을 최소화합니다.

우리는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제품을 수리하거나 재사용합니다.

우리는 모든 업무에서 동물 복지에 관한 국제 규정을 충족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아이코닉 라피아 모자 대표상품HELEN KAMINSKI헬렌카민스키의 라피아 모자는 다양한 컬러로 출시됩니다.

색상은 화이트부터 내추럴, 누가(베이지), 오렌지 브라운, 퍼플, 블랙까지 다양합니다.

동일한 제품명 뒤에 적힌 숫자는 챙을 의미합니다.

길이를 말합니다.

모자를 감싸는 리본은 원단, 가죽 등 다양한 색상과 소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모든 모자에는 Helen Kaminski의 금속 로고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Marina / 마리나 마리나는 헬렌카민스키의 대표 챙이 달린 라피아 선캡입니다.

길이는 8.5cm입니다.

비앙카의 짧은 버전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비앙카 / 비앙카 마리나와 동일하지만 챙의 길이가 다릅니다.

비앙카는 10.5cm 입니다.

햇빛을 더 많이 차단하는 길이입니다.

베사 6 / 베사 6베사 9 / 베사 9 가죽 트림으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관리와 휴대가 편리한 롤러블 모자입니다.

베사는 챙 길이에 따라 6cm와 9cm 크기로 제공됩니다.

키르스텐/Kirsten 챙 길이가 12cm로 폭이 넓고 커서 햇빛 차단에 좋습니다.

헬렌카민스키의 스테디 바이저입니다.

미타(Mita) / 미타(Mita) 챙이 10cm로 더 넓은 면적을 커버하는 미타입니다.

뒷면은 리본으로 묶어서 여성스러운 디자인이에요. 골프 등 야외활동에 활용하기 좋은 라피아 모자입니다.

프로방스 8 / 프로방스 8 시그니처 클로쉬 모자. 롤링 가능한 디자인으로 착용이 편리합니다.

챙을 롤업하거나 펼쳤을 때 스타일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뉴포트 SB / 뉴포트 SB는 라피아 모자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클래식한 디자인입니다.

넓은 리본 원단의 컬러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리본 색상을 선택하는 것도 재미있네요. 빌라나인(Villa 9) / 빌라나인(Villa 9) 클래식한 기본형 클로슈햇입니다.

챙 길이는 9cm로 롤링 가능한 디자인으로 보관 및 관리가 용이합니다.

라피아 모자 관리HELEN KAMINSKI 소재 라피아 100% 관리 주의사항 : 기계세탁 불가 / 표백제 세탁 불가 / 드라이클리닝 불가 라피아 소재는 세탁이 불가능하니 최대한 더러워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더러워지면 부드러운 천에 물을 적셔주세요. 먼지를 조심스럽게 닦아내십시오. 시간이 지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작은 먼지나 섬유질을 가볍게 털어내거나 매끄럽게 다듬어주세요.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라피아는 화학반응으로 인해 변색될 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부드러운 천으로 얼룩을 닦아내고, 습한 곳을 피하고, 모자가 무너지지 않도록 보관해 주세요. 찜을 마친 후 한 바퀴 돌려 모자 챙에 닿아보세요. Tip 모자가 찌그러진 경우 천연수지를 함유한 라피아는 시간이 지나면 부드러워지지만, 살짝 찌면 천연수지가 살아납니다.

약간의 증기를 가해 모양을 잡아주세요.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조시키십시오. 모자 관리 방법을 참고하시려면 어두운 색의 라피아를 스팀으로 쪄주시면 레진이 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마른 천으로 닦아주시거나, 건조 후 브러쉬로 가볍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결함이 발생한 경우 구입처에서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다.

헬렌카민스키의 비앙카 마리나 마리나는 동네에서 사람들이 사용하는 걸 자주 봤기 때문에 잘 알고 있었지만, 실제로 눈여겨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왜 이렇게 비싸냐는 의문이 조금은 해소된 것 같습니다.

마다가스카르산 최고 품질의 라피아를 소재로 사용한 이유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스리랑카에서 모자를 직접 만드는 분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복지로 인해 모자의 가격이 높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의 이야기를 듣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여기 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했나요? 단순히 예쁜 라피아 모자가 아닌,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대표모델 한명이라도 갖고싶다!
그럼 다음번에는 현대백화점 40주년 팝업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나는 돌아올 것이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