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상품 창조에 대한 오해

우리는 학교 시절부터 아이디어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자랐습니다.

마치 아이디어가 날아다니는 자동차처럼 만들어야 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태양 아래에 새로운 것은 없습니다.

창조는 편집입니다.

https://blog.naver.com/feelmyownlife/223335953196 내 인생 창업 에세이 99: 블루오션은 없습니다.

붉은 바다와 보라색 바다만 있을 뿐입니다.

(생산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 블루오션은 없습니다.

블루오션의 예를 아십니까? 한 번 예시가 생기면 더 이상 블루오션이 아닙니다… blog.naver.com 블루오션은 없습니다.

붉은 바다와 보라색 바다만 있을 뿐입니다.

생산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기존 시장의 제품을 1세대 제품으로 정의하고 더 진보된 2세대 제품을 만듭니다.

“훌륭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칩니다.

” – 스티븐 잡스 예술 트렌드도 대중의 취향에 따라 대조에서 합성으로 진화했지요? 사실 이 이야기도 당연한 겁니다.

오늘은 매우 현실적인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우연히 홈앤쇼핑이라는 곳에서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을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래의 신청서를 보시면 아이디어 상품에 대한 생각이 바뀔지도 모릅니다.

보통 아이디어를 떠올릴 때 훌륭한 아이디어가 떠오르겠죠. 하지만 사실 진짜 아이디어는 “기존 시장에 존재하는 어떤 것보다 고객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는 상품이나 서비스”입니다.

왜 이 상품을 기획하는 건가요? 이 상품의 성공 가능성(시장성)은 얼마인가요? 이 상품은 경쟁 상품에 비해 어떤 이점이 있나요? (*시장이나 유사 상품과의 비교가 포함되어야 함) 이 상품의 고유한 판매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왜 고객이 이 상품을 사야 하나요? 아이디어 상품을 기획할 때 위의 질문에 답하셨나요? 답하지 않았다면 그것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아이디어로 위장한 자아실현입니다.

자아실현을 실천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오만한 생각을 접고 고객의 목소리(시대의 부름)를 읽는 전문가가 되면 원하는 성과와 돈은 반드시 따라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