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의 차이점과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의 차이점과 발급방법을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MG새마을금고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은 꼭 필요한 서류들입니다.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입니다.

유사해 보이는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의 차이점과 발급방법에 대한 궁금증을 MG새마을금고에서 답변해드립니다!
재직증명서란 무엇인가요?

현재 소속되어 있는 직장이 어디인지, 직위와 지위가 어느 정도인지를 증명하기 위해 직장(기관)에서 보증하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재직증명서의 목적은 기간에 따라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취업 ① 금융기관 제출용 ② 관공서 제출용 ③ 기업 제출용(이직, 이직, 파견 등) (2. 퇴사 후) 재직 또는 경력 입증 시 – 취업, 창업, 이민 등. 그리고 재직증명서 신청 기한은 퇴직 후 3년 이내인가요?

지원자가 퇴직 중 또는 퇴직 후 근무했던 회사에서의 경력을 입증하는 서류입니다.

경력증명서의 목적은 기간에 따라 두 가지로 구분된다.

(1. 재직 중) ① 관공서 제출용 • 기업 ② 회사 제출용(이직), 전직, 파견 등) (2. 퇴직 후) 재취업을 통한 재직 또는 경력증명서, 입사 취업, 이민 등 공무원 경력증명서 신청 기한은 퇴직 후 3년입니다.

3년 이내에 발급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3년을 초과해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1. 회사에 직접 발급요청2. 직접 신청이 어려울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자격실증 확인서’를 발급받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가입자증’을 발급하면 대체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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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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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무원의 경우 정부에서 발급 가능 24.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 서비스 | 정부24 정부24는 정부의 공무원, 정부혜택(보조금24),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확인하고 신청, 검색, 신청이 가능한 대한민국의 대표정부입니다.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발행합니다.

포털 www.gov.kr 입니다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발급 시 유의사항

1. 유효기간은 보통 1개월 이내이지만, 더 짧은 경우도 있으므로 신청 시 제출기간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2. 두 증명서 모두 공식적인 형식이 없으므로, 필요한 사항을 요청한 형식으로 요청합니다.

3. 발급을 받은 후 회사 인감 등 주요 정보를 확인하고 정확하게 기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와 경력증명서의 차이점과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더 이상의 혼란 없이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더욱 유익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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