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으로 2023년 세계 경제는 매우 불안정합니다.
지난 목요일 DHL 웨비나에서 우리는 불안정한 경제 위기 속에서 전자 상거래 시장이 반등하는 데 도움이 된 성공적인 키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DHL 웨비나에 참석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웨비나 하이라이트 요약이 아래에 있습니다.
2023년 하반기 글로벌 전자상거래 성공 키워드
이번 웨비나의 주제는 2023년 하반기 글로벌 전자상거래 성공 키워드!
DHL의 전자상거래 배송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요 배송 전략 및 키워드, 전자상거래 IT 솔루션, 주의해야 할 주요 국가의 통관 규정 변경 등 전자상거래 사업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수출 지원 사업도 설명되어 있습니다.
Key Point 1. 글로벌 전자상거래 성공을 위한 DHL 배송 전략 및 키워드
우선 올해 상반기 B2C 화물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멕시코, 뉴질랜드 등으로 여전히 많은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상품별로는 K팝이 가장 많이 팔렸고 K뷰티와 K패션이 그 뒤를 이었다.
미용 및 식품의 경우 제품 성분에 따라 통관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판매 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K패션도 나라마다 스타일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어떤 배송 정책이 판매를 촉진합니까?
DHL의 주요 고객사들의 배송 정책과 실제 배송 정보를 살펴보면 배송을 3가지 카테고리(무료 배송, 고정 배송, 무게별 청구)로 나눕니다.
그 중에서도 무료배송은 소비자들이 가장 원하는 배송방법이다.
무료배송 상품이 전체 주문의 약 40%를 차지한다.
소비자는 무료 배송을 선호하므로 일정 금액 구매 후 무료 배송을 제공하면 고객이 구매하는 금액이 늘어납니다.
실제로 많은 DHL 고객은 일정 금액 구매 시 무료 배송을 제공하여 매출을 증가시킵니다.
무료배송의 경우 카테고리에 따라 차등이 있을 수 있으니 상품가격과 배송지역의 배송비를 고려하여 가격을 책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Point 2. 글로벌 전자상거래 주요 트렌드
최근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중요한 키워드는 지속가능한 발전, ESG, 중동, 디지털화입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속가능성과 ESG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ESG는 Environmental(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의 첫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기업의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를 의미합니다.
ESG는 환경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과 투자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최근 더욱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회사의 관심과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DHL은 지속 가능한 개발에도 막대한 투자를 합니다.
현재 DHL은 2050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전기 자동차와 전기 화물기를 출시하기 위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2023년까지 라스트 마일 배송 차량의 60%가 전기 자동차가 될 것입니다.
DHL코리아는 2030년까지 배송 차량의 100%를 전기 배송 차량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한 DHL코리아는 최근 고객이 지속가능한 항공유(SAF)를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지속가능성 서비스인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이는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천할 수 있는 제품으로, DHL이 특송업체 중 최초로 출시한 서비스이기도 하다.
지속 가능성은 특히 유럽 및 기타 국가와 거래할 때 중요하므로 DHL GoGreen Plus 서비스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송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사용한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해야 합니다.
미국과 유럽 소비자들은 친환경 기업과 브랜드에 더 많은 돈을 쓰는 경향이 있으며 기업의 지속 가능성 노력은 그 자체로 중요한 마케팅 활동입니다.
DHL “GoGreen Plus”는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새로운 기후 보호 제품 DHL GoGreen Plus를 소개합니다!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속가능성은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피할 수 없는 이슈가 되었습니다.
… .blog.naver.com
Point 3. 중동에 주목하라 중동은 지중해 동부에서 페르시아만에 이르는 아시아 서부 대륙을 일컫는다.
좁은 의미로는 서아시아 국가들을 포함하고, 넓은 의미로는 북아프리카 국가들, 심지어 이집트까지 포함한다.
이들 국가는 글로벌 에너지원으로서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도 중요하다.
중동 국가 중 DHL B2C의 주요 목적지는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쿠웨이트, 바레인입니다.
중동은 1인당 GDP가 높고 구매 잠재력이 높은 국가입니다.
패션은 이들 국가에서 온라인으로 구매되는 최고의 품목입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신발과 남성복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라운지웨어와 롱스커트 등의 여성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화장품에서는 컬러 메이크업, 특히 아이섀도우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중동의 주요 국가 명확한 주의 사항 중동 국가에 제품을 판매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국가별 면세 기준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중동 국가의 경우 대부분이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이슬람 정서에 위배되는 제품은 수입이 금지된다.
그 중에서도 할랄 제품 인증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중동 국가의 경우 전자상거래 시장이 매우 발달되어 있어 빠른 배송이 매우 중요합니다.
DHL을 이용하여 중동 국가로 제품 배송은 1-3일 이내에 완료될 수 있습니다.
빠른 배송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중요한 영업 전략이기 때문에 DHL로 배송을 한다면 마케팅 전략으로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Point 4. 디지털화 디지털화란 디지털 정보를 활용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정보의 디지털화를 통해 업무시간을 단축하고, 정보의 분류와 접근 용이성을 통해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과정입니다.
전자 상거래 시장의 디지털화란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여 수익을 늘리고 가치를 추가하기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비즈니스 확장 및 단순화에서 운영 혁신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디지털 정보 기술 활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언어 지원, 결제 방법, 챗봇 및 배송 추적은 모두 디지털 지원이 필요합니다.
전자 상거래 판매자를 위한 DHL IT 솔루션 DHL은 전자 상거래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IT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솔루션으로는 MyDHL API, DHL EXPRESS COMMERCE, MyDHL+가 있습니다.
MyDHL API는 DHL의 배송 기능을 웹사이트, 고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또는 주문 처리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배송 추적, DHL 서비스 가용성, 운송 시간, 요율 및 배송 픽업 예약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여 프로그램이 서로 상호 작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체입니다.
MyDHL+는 DHL의 대표 솔루션으로 온라인 배송을 도와주는 종합 배송관리 툴입니다.
개인 및 기업 고객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도구로 운송장 및 통관장 작성부터 배송조회까지 모든 편리한 배송 기능을 제공합니다.
DHL Express Commerce(DEC) 사용 마지막으로 DHL Express Commerce(DEC)는 DHL Express 배송 옵션을 Amazon, eBay 및 Shopify와 같은 주요 쇼핑몰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배송 관리 앱입니다.
DEC와 쇼핑몰이 연동되면 고객은 쇼핑몰에서 DHL 배송 옵션 및 요금을 확인하고, 쇼핑몰에서 완료된 주문을 DEC로 가져오고 운송장을 쉽게 인쇄하여 배송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디이씨는 대량 출하에 능해 갑작스러운 주문량 증가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근로시간 단축, 교통 관련 업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본 웨비나에서는 글로벌 통관 규정의 변경 사항과 중소 벤처 기업을 위한 온라인 수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다룹니다.
DHL코리아 웨비나에 참여하시면 글로벌 트렌드, 전자상거래 시장 키워드, 통관 및 통관, 지원 정책 등 유익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DHL코리아는 웨비나를 통해 전자상거래 시장의 핵심 키워드와 성공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다음 웨비나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